회의록 양식 무료 받기 작성법 총정리
회사에서 각종 미팅 등에서 다루었던 내용과 소재에 있어서 각 소속팀 혹은 연관되어 있는 부서들 간에 공유를 위해서 만드는 것이 바로 회의록 인데요. 일본에서는 별도로 적는 사람을 따로 둘 정도로 중요시 여기며 공식적인 미팅에서 반드시 대표자의 사인을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보통 회사에서 회의 때에 나오는 이야기는 각자 알아서 작성을 하고는 하지만 아침 회의의 회의록 작성은 막내가 하고는 하는데요. 만약 자신이 막내인데 아직 회의록 양식 준비가 되어 있지 않는다면 상사에게 혼이 날수도 있으니 미리 준비 해놓는 것이 좋겠죠? 아래에 회의록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받기 파일을 남겨놓았으니 다운로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처음 회의록 작성 하시는 분들은 생소하고 작성법에 대해서 서투를 수 있으니 지금부터 작성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작성 하시면 되겠습니다.
결정되는 과정을 기록 하고 그 단계에서 목표를 실행과 도달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적어야 합니다. 따라서 중립적인 입장을 지키고 의미가 그대로 전달이 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용어 및 숫자에 주의하여 정확하게 기록 해야 됩니다. 모두 다 기억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으니 녹음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글자 같은 경우에는 정자체를 사용하여 제 3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해야 됩니다.
이루어지는 장소에서 나오는 핵심 안건을 사실 위주로 기술하여 이에 따른 결론, 스케쥴, 행동사항, 책임자를 작성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여기서 작성자는 흐름을 분석하고 이해함으로써 객관적인 정리를 할 수 있어야 되므로 첨부되는 자료를 꼼꼼히 챙기도록 합니다. 또한 작성일 / 주제 / 참석자 등 미리 적을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미리 기재해두어 시간을 아낄 수 있도록 하세요. 다수의 의견이 많은 시에도 소수의 의견 또한 메모하는 것이 차후에 중요한 사항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염두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후 무엇을 해야 되는지 일정과 함께 action을 적어두고 중요한 부분은 보기 쉽게 굵게 표시를 해줍니다. 협조를 구하는 문구는 다른 색으로 표시하는 것이 팁 입니다.
위의 회의록 양식 무료 파일 다운받아서 미리 한번 살펴보시고 작성법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한두번 정도 해보면 각자 요령도 생기고 편하게 작성을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작성 뒤에는 상급자에게 보고 뒤에 각 참여자에게 공유하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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