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손쉽게 해결하는 법

생활정보|2018. 9. 27. 23:47


여행이나 취업시 또는

자녀들의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서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본증명서란 말 그대로 개인의 이름, 주민번호, 출생지를

기재하여 본인 식별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증명서 입니다.





오늘은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손쉽게

해결하는 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동사무소를 방문하거나 무인발급기를

이용 할 수 있지만 집에서도 간단하게

뗄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아래의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통합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하고

보안시스템을 설치합니다.


* 크롬에서는 지원되지 않으므로

꼭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야합니다.





다음 메인으로 이동한 뒤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버튼에서 

기본증명서를 클릭합니다.





다음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조회를 누릅니다.





다음 본인확인을 위하여 추가입력을

해야합니다.

부모님 성명과 배우자 성명, 자녀 성명 등을

기재한 다음 조회버튼을 누릅니다.





본인과의 관계에서는 직접 떼는 경우는 본인을 선택하고,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기본증명서 란에 체크를 한 뒤에

신청사유를 선택하고 발급신청을 누릅니다.





발급된 내용안에는 성명, 출생년월,

주민번호, 성별, 본적,

출생장소, 신고인 등의 내용이

기재되 있는데요.


메인 페이지 오른쪽 아래에 프린터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컴퓨터의 프린터를 통해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상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

손쉽게 해결하는 법 알아보았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한 것 같네요.


댓글()